2013년 2월 22일 금요일

새언약 유월절 속에 담긴 하나님의 희생

러시아에 큰 지진이 일어나 마을 전체가 매몰된 때의 일입니다. 
지진으로 폐허가 된 마을에서 갓난아이와 그 엄마가 
며칠 동안 힘겹게 목숨을 부지하고 있었습니다.
건물이 무너질 때 부상을 입고 의식을 잃은 엄마는 
아이 울음소리에 간신히 의식을 되찾았습니다. 
깨어나 보니 사방은 죽음의 도시가 되어 있고
 아이와 자신은 지진으로 무너진 잔해더미 속에 갇힌 상태였습니다. 
옆에서 울어대는 아기에게 젖을 먹이려 해도 
며칠 동안 물 한 모금 먹지 못하고 기진한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젖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대로 두면 엄마의 목숨도 위태롭고 아이의 목숨도 위태로울 것이 뻔했습니다.
엄마는 구조대가 올 때까지 아기를 살려야겠다는 생각에 비장한 결심을 했습니다. 
근처에 보이는 날카로운 돌을 취해 손가락을 잘라 
거기서 흐르는 피를 아기에게 젖 대신 먹이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후, 구조대가 도착해서 매몰된 엄마와 아기에게 구조의 손길을 뻗쳤을 때 
이미 엄마는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엄마의 손가락을 빨면서 살아 있던 아기는 무사히 구조되었습니다.

아이를 살리기 위해 어머니는 자신의 살을 찢고 거기서 흐르는 피를 자식에게 먹였습니다. 그렇게 해서라도 자식을 살려보겠다는 지극한 사랑에서 나온 행동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살을 표상하는 유월절의 떡과 당신의 피를 표상하는 유월절의 포도주를 우리에게 먹고 마시라 허락하셨습니다.
이는 죽을 수밖에 없는 처철한 상황에 있던 우리에게 이처럼 당신의 살을 먹이시고 피를 마시게 하셔서 죄 사함을 얻게 하시고 영생과 구원의 길로 인도해 주시고자 하신 뜻이 담겨있는 것입니다.

손끝으로 떨어지는 희생의 피가 어머니의 생명인 줄도 모르고 철없이 그저 자신의 고픈 배를 채우기 위해서 받아벅고 있었던 어린아이가 과거 우리의 모습이었다면 이제는 유월절 속에 담긴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을 깨달아야만 하겠습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지 않으면 생명이 없고, 먹고 마시는 자에게 영생을 주시겠다는 것이 하나님께서 우리 인류 인생과 맺으신 거룩한 약속이었습니다. 

하늘의 죄인 된 우리 자녀들에게 이 약속으로 구원을 주시기 위해 우리 하나님께서 십자가에서의 죽음도 서슴지 않으시고 그 어떤 희생도 마다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런 희생의 부산물로 얻어진 것이 우리의 구원이었고 영생이었습니다.

 마치 어머니가 위기의 순간에 자신의 손가락에서 흘러내리는 피로 자식을 살려냈던 것처럼, 우리 하늘 아버지 어머니도 우리를 살리기 위해서 당신의 살을 먹이시고 당신의 피를 마시게 하셨습니다.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들이 살 수 있는 길은 오직 이 길밖에 없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당신의 몸을 기꺼이 자녀들을 위해 내어주셨습니다.

아버지, 어머니의 그 위대하신 희생을 영원히 기리는 자녀가 되어야 겠습니다.



댓글 9개:

  1. 부모님의 사랑이 희생의 피에 담겨있네요
    생명을 살리는 희생의 피.

    답글삭제
    답글
    1. 육의 부모님의 사랑은 하늘 부모님의 사랑을 보여주는 그림자입니다. 그림자가 이토록 큰 사랑을 이루는데 하늘 부모님의 사랑은 얼마나 더 클까요...

      삭제
  2. 하나님의 살과피로 세우신 유월절 감사함으로 전하고 지켜야 겠어요.

    답글삭제
    답글
    1. 유월절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며 전해야 겠습니다~^^

      삭제
  3. 마치 어머니가 위기의 순간에 자신의 손가락에서 흘러내리는 피로 자식을 살려냈던 것처럼, 우리 하늘 아버지 어머니도 우리를 살리기 위해서 당신의 살을 먹이시고 당신의 피를 마시게 하셨습니다. 하늘 부모님의 피 흘리는 희생으로 살게하여 주셨으니 어떻게 그 은혜를 갚을 수 있겠습니까...

    답글삭제
  4. 아버지 어머니의 희생으로 구원의 은혜를 덧입었습니다..
    이번 유월절은 그 희생을 기리며 감사가 넘치는 유월절이 되도록 보발군의 사명 온전히...

    답글삭제
  5. 친히 당신의 살을 내어주고 피를 내어주고 살려주신 하나님..아버지 어머니...
    유월절에 담긴 그 희생과 사랑~열심히 전하겠습니다.

    답글삭제
  6. 우리의 영혼을 살리시기 위하신 하늘 아버지 그리고 하늘 어머니의 사랑과 희생이
    담긴 진리가 유월절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하나님 사랑의 결정체 유월절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