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26일 토요일

재앙속 하나님의 약속 새언약 유월절

유월절은 하나님의 약속이 담긴 절기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영원한 생명입니다.(요일 2:25)
우리에게 하나님의 약속은 왜 필요할 까요?

암9:2~3 저희가 파고 음부로 들어갈찌라도 내 손이 거기서 취하여 낼 것이요 하늘로 올라갈찌라도 내가 거기서 취하여 내리울 것이며 갈멜산 꼭대기에 숨을찌라도 내가 거기서 찾아낼 것이요 내 눈을 피하여 바다 밑에 숨을찌라도 내가 거기서 뱀을 명하여 물게 할 것이요

마지막이 시대 앞으로 닥치게 될 재앙은 사람의 힘으로는 절대로 피할 수없는 재앙이라 하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재앙 가운데 살 수 있는 방법을 옛적부터 우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출12:5~13 너희 어린 양은 흠없고 일 년 된 수컷으로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찌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구약시대에 애굽 전역에 내려진 장자를 멸하는 재앙속에 살 수 있는 방법은 유월절 어린 양의 피를 집 문에 바르는 것이었습니다. 재앙은 그 유월절 양의 피를 보고 넘어갔습니다.
피 속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구약의 유월절 어린 양은 구약에서 끝나는 것이아니라 신약에 와서 그 실상이 드러났습니다.

고전5:7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유월절)을 지키되..

유월절 어린 양의 실체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희생되시며 구원의 약속을 유월절안에 담아 두셨습니다.

벧전1:18~19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마26:19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26~28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더이상 유월절 양이 아닌 예수님의 살과 피로써 언약을 세워주시고 재앙가운데 구원을 약속으로 주셨습니다
.


시91:7~11 천 인이 네 곁에서, 만 인이 네 우편에서 엎드러지나 이 재앙이 네게 가까이 못하리로다 오직 너는 목도하리니 악인의 보응이 네게 보이리로다 네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시라 하고 지존자로 거처를 삼았으므로 화가 네게 미치지 못하며 재앙이 네 장막에 가까이 오지 못하리니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사 네 모든 길에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사43:1~3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

유월절을 지킨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피난처가 되어 주심으로 재앙으로 부터 우리를 보호해 주실 것 입니다. 아이들도 엄마품에 있으면 두려울 것이 없듯이 유월절을 지킨 자에게는 재앙이 두렵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하늘 부모님 품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군대의 추격에서 홍해를 건널 수 있었던 것도 하나님께서 지켜주시리라는 약속이 있었기 때문이며,
언약궤를 맨 이스라엘 백성들이 요단강을 건널 수 있었던 것 또한 하나님의 약속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상숭배를 거부한 다니엘의 세 친구들이 풀무속에서 머리털 하나 상하지 않고 구원받음도 하나님께서 함께하시어 지켜 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구원은 오직 하나님께로만 나옵니다. 크나큰 마지막 재앙 속 구원받을 이들은 유월절 속에 담긴 하나님의약속을 믿고 지킨자들입니다.
그러한 재앙이 임하기전 유월절을 통해 하나님의 약속을 모두 받아야 겠습니다.


댓글 7개:

  1. 재앙이 난무하는 시기를 사는 우리에게 재앙이 넘어가는 절기를 허락하여 주시니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아멘~!
      재앙속에 언제 어찌 될지 모르는 인생을 사는 우리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유월절 진리입니다.

      삭제
  2. 재앙에서 구원받는 새 언약 유월절을 전하는 하나님의교회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전 세계적으로 예수님께서 본 보여주신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삭제
  3. 유월절지켜 구원받고 영생 얻는다면 이보다 더 기쁜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답글삭제
  4. 사람의 힘으로 이겨낼수 없는 재앙들이 난무하는 이때.. 새언약 유월절은 가장 기쁜소식입니다.

    답글삭제